강릉 여행, 뚜벅이 당일치기 기차여행 코스

서울 기준으로 KTX를 이용한 강릉 여행, 뚜벅이 당일치기 기차여행 코스를 알려드립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당일치기 특성에 맞게 동선을 맞춰 길바닥에서 낭비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목적과 핵심 관광지 위주로 여행 코스를 구성했습니다.

호수같은-바다와-알록달록한-테트라포트

서울을 기준으로 KTX를 이용한 뚜벅이를 위한 당일치기 기차여행 코스를 알려드립니다.

동선을 맞춰 길바닥에 낭비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 계획한 핵심 관광지 위주의 여행 코스입니다.

➤ 강릉 여행, 뚜벅이 당일치기 기차여행 코스

1. 서울역에서 08:01 기차에 탑승한다.
2. 강릉중앙시장으로 이동한다.
3. 버스를 타고 안목카페거리로 이동한다.
4. 시티 버스를 타고 BTS 정류장, 도깨비 촬영지로 이동한다.
5. 시티 버스를 타고 경포해변으로 이동한다.
6. 강문해변으로 이동한다.
7. 강릉역으로 이동해서 20:30 기차에 탑승한다.

당일치기-노선

각 여행 코스 세부 내용

➤ 강릉중앙시장(10:00~12:40)

서울역 08:01 기차에 탑승하면 강릉역에 약 10시경 도착합니다. 강릉역에서 강릉중앙시장까지 도보로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한다면 시간을 좀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강릉중앙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로 점심을 해결하면 됩니다. 근처 맛집으로는 금학칼국수, 여고시절 떡볶이, 이화식당 등이 있습니다.

강릉중앙시장-사람들

➤ 안목카페거리(12:40~14:00)

강릉중앙시장을 다 둘러본 후 신영극장(스타벅스) 앞에서 504-1번, 300-1번 버스를 타고 안목 카페거리로 이동합니다.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안목카페거리에 도착한 후 기념품 샵, 순두부 젤라토, 카페 등 각자의 기호에 맞게 맛보시고 둘러보시면 됩니다.

안목야경-커피조형물-우체통

➤ BTS 정류장, 도깨비 촬영지(14:00~15:30)

안목카페거리를 다 돌아본 후 강릉 시티 버스(sea tea bus)를 타고 드라이브 하면서 BTS 정류장, 도깨비 촬영지로 이동하여 인생 최고의 사진을 찍습니다.

BTS정류장-도깨비촬영지

시티버스 시간표 자세히 보기

➤ 경포호수(15:30~17:30)

이번에는 시티 버스를 타고 경포호수로 이동합니다. 자전거를 대여한 후 경포호수를 한 바퀴 둘러봅니다. 호수 자전거길을 타고 돌면서 사진도 찍고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메타세콰이어길 등을 경유해도 좋습니다.

경포호수-자전거-타는-사람-야경

경포호수 자세히 보기

➤ 강문해변(17:30~19:30)

경포호수에서 강문해변으로 이동합니다. 경포해변에서 강문해변까지 산책로를 이용하면 바다향과 솔향을 느끼면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약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강문해변에서 저녁을 해결합니다. 근처 맛집으로 폴앤메리, 강문칼국수, 용궁사우나가 있고 카페는 툇마루, 꾸옥, 강릉 커피빵 본점, 스타벅스 등이 있습니다. 툇마루는 오후 5시 이후 방문한다면 웨이팅이 길지 않답니다.

강문-다리

➤ 강릉역(19:30~20:30)

강문해변 입구에서 202번 버스 탑승하여 강릉역으로 이동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5분 정도 됩니다.

기차 시간을 고려하여 조금 넉넉한 시간을 두고 이동하거나 택시를 이용해도 됩니다. 택시를 이용하면 소요 시간 10분 정도, 가격은 약 6천원 정도 됩니다.

강릉 여행, 뚜벅이 당일치기 기차여행 코스를 알려드렸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강릉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했으며, 관람료가 지출되는 관광지는 제외한 코스입니다.

서울역 첫 번째 기차와 강릉역 마지막 기차를 이용한다면 좀 더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강릉 KTX 기차 시간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