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강릉 가족 여행과 커플 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1박 2일, 당일치기), 강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한다. 강릉 예쁜 곳, 강릉 숨은 명소 등 볼거리가 많은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강릉 여행코스, 강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강릉 여행코스, 강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한다. 강릉 1박2일 여행, 2박3일, 당일치기 여행에 참고하길 바란다.
푸른바다-백사장과-모래


1.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역-모래시계-기차-레일바이크
정동진은 일출과 모래시계가 유명한 곳이다.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로 1년을 기점으로 정동진 해맞이 축제에 모래시계 회전식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바다를 보면서 탈 수 있는 정동진 레일바이크도 많은 인기 얻고 있다. 
정동진 역에서 출발하여 정동진 해변을 끼고 모래시계공원을 한 바퀴 돌아 보는 코스로 약 5.1km 거리이다. 
특히, 전동 레일바이크이기 때문에 누나 힘들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

부채길-부채바위와-바다가-보이는-산책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시야를 방해 받지 않고 바다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파도 소리를 들으면서 걷다 보면 모든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소요 시간은 왕복 기준으로 약 1시간 30분~ 2시간 내로 생각하면 된다. 
바다와-가장-가까운-해안도로-헌화로
차량으로 이동한다면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를 방문해보자.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해안 도로이며, 드라이브 코스로 가장 유명한 곳이다. 


3.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포토존
하슬라아트월드는 다양한 예술품, 조각 작품을 오션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체험, 전시, 카페 등 즐길 거리가 많은 복합 예술 공간으로 피노키오 미술관, 하늘 전망대가 인기가 많다. 
특히, SNS상에서 많이 봤던 아주 유명한 사진 촬영 장소가 있는 곳이다. 아이를 동반하거나 연인들이 가기 좋은 곳이다.


4. 강릉 중앙시장 & 월화거리 야시장

강릉-중앙시장-구경하는-사람들-선물가게-간판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많이 있다. 
닭강정, 아이스크림 호떡, 오징어 순대, 어묵 고로케, 중화짬뽕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겨 보자.
월화거리-야시장-음식들-햄버거-문어다리-새우
월화거리는 폐철도를 조성하여 만든 산책로이다. 최근에는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월화거리 야시장이 열려 더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야시장이 열리면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마술 공연,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5. 오죽헌 or 선교장(메타세콰이어길)

오죽헌은 우리나라 대표 어머니상 신사임당과 아들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이다. 집 주위에 까마귀처럼 검은 대나무가 많아 오죽헌이라고 불린다.
자녀와 동반하는 여행이라면 교육적으로 아주 좋은 공간이 될 수 있다. 또한 한옥을 체험하고 싶다면 강릉오죽한옥마을을 연계하여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인성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연꽃-핀-선교장
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주택으로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끼기 아주 좋은 장소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조선시대 가옥과 문화를 느낄 수 있다. 
푸른-하늘-아래-원근감-메타세콰이어길
오죽헌과 선교장을 방문한다면 경포 생태 저류지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길을 방문해 보자. 오죽헌과 선교장 주차장에서 도보로 3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이곳은 크게 볼거리는 없지만 관광객이 많이 없어 방해 받지 않고 인생 최고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이다. 

6. 경포호수

경포호수-풍경-자전거-타는-사람들
경포호수의 둘레는 약 4.3km 정도이다.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빌려서 한 바퀴 돌아 보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봄에는 벚꽃과 튤립, 여름에는 가시 연꽃, 가을에는 갈대, 겨울에는 다양한 철새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호수를 돌다 보면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7. 허균·허난설헌 공원 & 아르떼뮤지엄

허균-허난설헌공원-소나무숲-산책로
허균과 허난설헌의 문학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공원이다. 허난설헌 생가터를 보고 소나무 숲을 거닐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길을 따라 아르떼뮤지엄으로 갈 수 있다.
또한 달빛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야간에도 경포호수를 경유하여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아르떼뮤지엄-호랑이-조명-꽃-조명
강릉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디어아트 전시가 펼쳐지는 공간이다. 시각적인 강령함과 감각적인 사운드로 완벽한 몰입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8. 강릉커피거리(안목해변)

평창동계올림픽-마스코트와-안목해변
강릉 여행의 필수 코스입니다. 안목해변에 자리 잡은 강릉커피거리는 커피자판기로 유명한 거리였다가 바리스타들이 정착하게 되면서 강릉 커피의 메카로 자리 잡게 되었다.
어느 카페에 가도 오션뷰가 가능하고 향 좋고 맛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보다는 로컬 카페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나무-그늘-아래서-쉬는-사람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안목해변과 강문해변 사이 소나무 숲길을 산책하는 것도 좋다. 소나무 그늘 아래를 산책하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돗자리를 준비한다면 소나무 그늘에서 책 읽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음식도 즐길 수 있다.


9. 주문진방사제(도깨비촬영지) & 주문진해변(BTS정류장)

도깨비촬영지-BTS정류장
주문진방사제는 도깨비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다른 여행지에 비해 볼거리는 없지만 인스타용 인증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이다. 근처에 도깨비시장도 함께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BTS정류장은 주문진해변에 있으며, BTS 앨범 재킷 촬영 장소로 인스타용 인증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이다.

10. 주문진 수산시장

주문진수산시장-입구-헤엄치는-오징어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회를 맛보고 싶다면 들려야 하는 곳이다. 소소하고 정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각 계절에 맞는 자연산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이상으로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한 소개를 마친다.
강릉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강릉을 대표하는 장칼국수를 꼭 맛보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