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동해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동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동해 1박2일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추암해변(촛대바위)&추암출렁다리,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도째비골 해랑전망대, 묵호등대&논골담길, 망상해변&망상 오토캠핑장 순이다. 동해 숨은 명소도 함께 알아보자.


동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동해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망상해변-백사장
동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동해 1박2일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비교적 작은 도시지만 볼거리 많은 동해의 매력에 빠져 보자.

1. 추암해변(촛대바위)&추암출렁다리

파도-없이-잔잔한-추암-해변 푸른-바다-위-늠름한-추암-촛대바위
추암해변은 동해안 일출 명소로 아주 유명한 곳이다.
특히 촛대바위는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 화면으로 나오는 곳으로 촛대바위 뒤로 걸리는 일출은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다.
추암촛대바위가-배경으로-보이는-추암출렁다리 추암출렁다리에서-내려다-본-에메랄드빛-바다
추암출렁다리는 바다 위를 지나는 다리이며, 추암촛대바위의 멋진 절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추암해변에는 그 밖에도 추암오토캠핑장, 추암조각공원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다.

2. 무릉별유천지

에메랄드빛-호수-무릉별유천지 쌍용-종이컵에-담긴-아이스크림
무릉별유천지는 석회석을 캐던 광산을 개발하여 익사이팅 체험과 에메랄드빛 호수를 품은 동해의 명소로 다시 태어난 곳이다.
보라색-자동차 알파인-코스터-입구
체험시설로는 스카이 글라이더, 오프로드 루지, 알파인 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집라인이 있다.
부대시설로는 무릉별열차, 두미르전망대, 거인의 휴식, 쇄석장(전망카페), 라벤더정원이 있다.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에서-바라-본-에메랄드빛-호수 보라색-라벤더꽃-가득한-정원
무릉별유천지는이색적인 풍경 덕분에 '미우새', 1박2일',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루나' 등 많은 드라마 및 예능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3.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도째비골 해랑전망대

푸른-하늘-아래-도째비골-스카이밸리 바다가-보이는-도째비골-스카이밸리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하늘산책로(스카이워크)와 스카이사이클(와이어를 따라 공중을 달리는 자전거), 자이언트슬라이드(대형미끄럼틀)를 중심으로 구성된 곳이다.
동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짜릿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파도-치는-도째비골-해상전망대 파도-없는-도째비골-해상전망대
도째비골 해랑전망대는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리 바닥으로 된 해상 다리를 걸으며, 발 아래 파도 너울을 감상할 수 있다.

4. 묵호등대&논골담길

푸른-하늘-아래-묵호등대 바다가-보이는-묵호등대-포토존
묵호등대는 주간에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고,야간에는 여러 가지 색상으로 연출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여름밤에 묵호등대를 찾게 되면 오징어잡이 배들이 불을 밝혀 더욱 낭만적인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논골담길에-있는-풍차 논골담길-초승달-모양-포토존
세월이 멈춰 버린 듯한 길, 논골담길에는 비탈길에 오래전 지어진 집들 사이에서도 아직 사람들이 살고 있다.
어민들의 삶과 애환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길로 골목마다 주민들이 직접 지은 시와 아기자기한 그림이 벽화로 만들어진 길이다.


5. 망상해변&망상오토캠핑장

카라반-뒤로-보이는-바다 카라반-침대에서-보이는-바다
망상해변은 아름다운 해안가를 자랑한다. 푸른 바닷빛과 깨끗한 백사장은 보는 이로 하여금 해외에 온 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
또한 망상해변 바로 앞에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낭만적이고 이색적인 밤을 보내고 싶다면 사전 예약해서 오토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