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숨은 명소 추천)

강릉 주문진 가볼 만한 곳, 숨은 명소를 추천한다. 주문진항 수산물 좌판 풍물시장, 주문진 등대, BTS정류장, 도깨비촬영지(도깨비시장), 유람선, 아들바위공원, 주문진 성당이다. 힐링 여행의 명소 강릉 주문진 여행을 떠나 보자. 

강릉 주문진 가볼 만한 곳, 숨은 명소 추천

주문진-등대
주문진 하면 강원도를 대표하는 주문진항이 떠오를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주문진 여행 가볼 만한 곳과 숨은 명소를 추천한다. 

1. 주문진항 수산물 좌판 풍물시장

주문진항 수산물 좌판 풍물시장은 오징어, 대게, 문어 등 각종 해산물이 가득하다. 
주문진항-수산물-좌판-풍물시장-전경
특히 각 계절에 맞게 잡히는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이 주를 이루고, 부족한 해산물은 양식으로 대체한다고 한다. 
수족관에서-헤엄치는-오징어
수족관에서-헤엄치는-복어들
점포마다 취급하는 해산물의 종류가 다르니 풍물시장을 한 바퀴 둘러본 후 구입하면 된다. 
수족관에서-움직이는-대게
좌판에-전시된-다양한-조개들
이곳에서 회를 포장해서 숙소나 바다 근처에서 먹으면 가성비가 아주 좋다.(회 뜨는 비용은 별도)

2. 주문진 등대

주문진 등대는 1918년에 강원도에서는 첫 번째로 세워졌다.
주문진-등대
규모는 아담하지만 오래된 역사가 있는 곳이다. 
등대에서-바라본-주문진-바다
거친 파도와 짭짤한 바닷바람에도 고요하고 묵묵하게 불을 밝히고 서 있는 등대에 올라서면 주문진항뿐만 아니라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3. BTS정류장

BTS정류장은 젊은 세대에게 색다른 관광명소로 떠오르는 곳이다. 
소나무-숲-사이로-보이는-BTS정류장
BTS정류장
버스정류장 앞에 줄을 선 사람들, 차례로 의자에 앉아 사진 한 컷을 남긴다. 방탄소년단 앨범 재킷 촬영지이다. 

4. 도깨비촬영지(도깨비시장)

영진해변에 위치한 도깨비촬영지, 많은 사람이 오늘도 추억을 남긴다. 은탁(김고은)이가 김신(공유)를 소환한 바로 그곳, 부서지는 파도가 아름다운 곳이다. 
도깨비촬영지에서-사진-찍는-사람들
도깨비촬영지 근처에 있는 도깨비시장은 복사꽃싸롱, 강냉이 소쿠리, 콩 방앗간 등 복고풍이 가득한 곳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수 있다.(주차는 영수증 지참시 80분 무료) 
도깨비시장-전경


5. 주문진 관광 유람선

상쾌한 바닷바람이 안내하는 주문진 관광 유람선 여행. 
주문진-관광-유람선-매표소
설레는 마음을 안고 항구의 배웅을 받으며 동해의 푸른 바다 품속으로 다가갈 수 있다. 
바다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맛과 바다에서 육지를 바라보는 맛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기자기한 주문진 어촌 마을의 풍경은 마치 병풍을 펼쳐 놓은 듯하다.  
주문진-관광-유람선-사진
주문진-관광-유람선-가격표
일몰 시간을 맞춰 승선한다면 아름다운 절경을 온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6. 아들바위공원

아들바위공원은 소돌이라는 곳에 있으며위치하며 마을의 전체적인 형국이 소처럼 생겼다 하여 소돌이라 한다.
소돌바위
아들바위 공원은 옛날에 자식이 없는 부부가 아들바위에서 백일기도하고 아들을 얻은 후 기도를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는 곳이다.
아들바위-전경
아주 오래전 전에는 해골처럼 생겼다 하여 해골바위라는 이름으로도 불렸다고 한다. 
코끼리-바위-전경
소-바위-전경
그 밖에도 코끼리바위, 소바위, 삼치바위 등 기암괴석이 인상적인 바다공원이다.



7. 주문진 성당

주문진 성당은 1923년부터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아담하고 예쁜 성당으로 숨은 명소이다.
주문진-성당
주문진 성당은 관광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는 곳이라 사색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장소이다. 
주문진-성당
나지막한 언덕위에 자리하고 있어 주문진과 동해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