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명소 정동진 여행! 정동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

해돋이 명소 정동진 여행! 정동진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니 낭만 가득한 정동진 여행 코스에 참고하길 바란다. 정동진역(정동진해변), 썬크루즈호텔 조각공원, 하슬라아트월드, 정동진 레일바이크, 바다부채길, 헌화로 드라이브, 모래시계공원(시간박물관) 순이다.


정동진 여행 가볼 만한 곳 베스트7

푸른바다와-하늘이-만나는-수평선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정동진!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명소 정동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을 소개한다. 

1. 정동진역, 정동진해변

정동진역 정동진역에-정차한-관광열차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이다. 해돋이 관광열차 운행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열차가 떠나고 남은 고요한 정동진역에서 나를 찾는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썬크루즈호텔에서-내려다본-정동진해변 파도치는-정동진해변
정동진해변은 아름다운 여명 빛과 예쁜 모래사장을 자랑한다.
정동진해변에서 일출과 함께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소망하는 여행을 할 수 있다.

2. 정동진 조각공원(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정동진-조각공원에서-바라본-정동진해변 드론으로-촬영한-정동진썬크루즈호텔
정동진 조각공원은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내에 위치한 공원이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대에 올라서면 마음이 뻥 뚫린다. 
먼발치에 있는 파도가 조각공원의 작품의 일부인듯 자연스레 녹아든다. 
이곳에서 서두름 없이 긴 여유를 마음에 담아갈 수 있다. 
 

3.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남자와-여자-팔짱한-조각품 하슬라아트월드-피노키오-작품
하슬라아트월드는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함께 각종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복합 예술공원이다. 
조각공원,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박물관, 뮤지엄호텔, 바다카페, 레스토랑이 있는 힐링 공간이다.
재미있는 테마가 가득하여 아이와 가기 좋고, 연인과 함께 관람하기도 아주 좋다.
꿀팁 하나! 온라인 예매사이트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
바다가-보이는곳에-전시된-조각품들 하슬라아트월드에서-가장-유명한-포토존
SNS상에서 아주 유명한 포토존이 있으며,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4. 정동진 레일바이크

소나무-사이로-보이는-레일 정동진-레일바이크-매표소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정동진역에서 출발하여 정동진 바다를 보면서 모래시계공원을 한바퀴 돌아보는 코스로 약 4.6km정도 거리이다. 
정동진 레일바이크의 장점은 전 구간 전동으로 작동되는 바이크이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어른, 아이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5.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잔잔한-바다와-산이-보이는-정동심곡-바다부채길 바다가-보이는-정동심곡-바다부채길-산책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정동진 해안단구를 걷는 산책로이다.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곳으로 맑고 푸른 동해바다와 웅장한 기암괴석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정동심곡-바다부채길-투구바위 정동심곡-바다부채길-전망대에서-바라본-바다
산책로 코스의 길이는 약 2.86km 정도이며 왕복 약 1시간 4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6. 헌화로

헌화로 헌화로
헌화로는 국내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도로이다. 실제로 궂은 날씨에는 파도가 길 위를 덮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헌화로 헌화로
기암절벽을 따라 놓인 해안도로를 달리는 기분은 가히 최고이며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7. 모래시계공원, 정동진 시간박물관

모래시계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모래시계를 볼 수 있다. 정동진 바다를 배경으로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매년 새해 해돋이 행사에 모래시계 회전식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정동진 시간박물관은 증기기관차와 180m 기차로 만들어진 박물관이다. 
아인슈타인의 시간, 중세의 시간 등 시간을 주제로 한 재미있고 독특한 작품이 전시된 공간이다. 
레일바이크와 함께 입장료를 구입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댓글